1. 전자여행허가제(ESTA)란 무엇입니까?
- 전자여행허가제(ESTA)란,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을 이용하여 미국을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자의 자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의 신청서입니다. 여행객들은 미국으로 입국하기 위해 작성하는 출입국 신고서(I-94W)에 기입하는 정도의 정보를 전자여행허가제 신청서에 입력하게 됩니다. 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국으로 여행하는 분들은 항공/선박에 탑승하기 이전에 전자여행허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전자 여권이란 무엇입니까?
- 전자여권은 보안이 강화된 여권으로써, 정보 저장과 검색이 가능한 비접촉식 IC칩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전자여권의 경우 이민국 심사관이 예전의 여권 안쪽에 기재되어 있건 것과 같은 개인 정보를 전자방식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이미 유효한 비자가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미국입국목적에 맞는 유효한 비자를 소지한 분들은, 받으신 비자의 방문 목적에 맞게 미국을 여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한 비자로 미국에 입국하는 경우에는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해 여행승인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4. 비자면제프로그램(VWP)으로 가족과 함께 미국에 입국하고자 합니다. 무엇을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 가족이 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국으로 입국하고자 하는 경우 영아를 포함하여 모든 여행자가 개별 전자여권을 소지해야합니다.
5. 비자 신청을 위해 비자신청수수료 영수증을 구입한 후에 계획을 바꾸어서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을 이용하기를 원하는 경우 비자신청수수료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까?
- 아니오, 비자신청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6.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 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국으로 입국할 때의 이점은 관광, 사용 목적으로 미국에 가고자 하는 분들이 전자여행허가의 승인을 받는 경우, 비자를 발급 받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 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국을 입국한 경우에는 긱간연장 밒 체류자격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입국이 거절된 경우에는 행정 또는 법적 검토에 관한 권리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귀하께서 입국 조건을 위반한 것이 발견될 경우, 강제추방 결정에 관한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없으니 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8.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을 통해 미국 경유는 어떻게 합니까?
- 비자면제프로그램(VWP)의 적용을 받아 무비자 여행이 가능한 여행자들은 미국 경유가 가능하빈다. 캐나다, 멕시코 혹은 인접 섬들로 가는 길에 미국을 경유하는 경우, 캐나다, 멕시코 혹은 인접 섬들을 포함하여 총 체류 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에만 귀국길에 미국으로의 재입국이 가능합니다.(사용하시는 교통수단에 관계없이) 예를 들어 캐나다에서의 6개월 체류를 위해 미국을 경유하려 한다면 미국, 캐나다, 멕시코 그리고 인접 섬들에서 머문 총 기간이 90일을 초과하기 때문에 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캐나다, 멕시코 혹은 인접 섬들을 제외한 목적지로 경유하는 경우, 귀국여정은 이가된 항공편을 이용해야 하지만, 90일 이내여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여행자는 입구구위해 새로운 입국신청을 해야 하고, 새로운 출입구국 신고서(I-94W)을 작성해야 합니다. 멕시코, 캐나다, 버뮤다 혹은 카리브해 섬들에 거주하기 위해 미국을 경유하는 경우에는 해당지역의 합법적인 영주권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